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한 미대사 리퍼트~^한국 떠나다

오바마 대통령의 측근이었던 주한 미대사
리퍼트 대사가 본국으로 돌아가네요
세준이 아빠로도 유명한데요
그만큼 한국을 사랑했던 대사라서
조금은 서운한것 같아요~

미국대통령이긴 하지만
버락 오바마대통령도
그런것 같아요~^

떠나는 리퍼트 美대사 "한미동맹, 그 어느 때보다 튼튼"  본문듣기   설정

 
눈물 훔치는 리퍼트 (서울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13일 오후 서울 중구 미국 대사관저에서 외교부 기자단과 간담회를 하며 눈물을 닦고 있다.

이임 기자회견서 밝혀…"양국 대북정책 완전히 일치"

(서울=연합뉴스) 조준형 이상현 기자 = 오는 20일께 한국을 떠나는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는 13일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튼튼하다"고 말했다.

리퍼트 대사는 이날 서울 정동 주한 미국대사관저에서 열린 이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평가한 뒤 오바마 행정부 임기 중 이뤄진 한미동맹의 성과를 자평했다.

리퍼트 대사는 "양국간 대북정책은 완전히 일치했다"며 "한미일 3자 협력도 강화시켰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을 떠나는 것은 시원섭섭한 일"이라며 "가족과 친구들을 그리워하는 애국적 (미국)시민임에도 한국을 떠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한국을 이렇게까지 사랑한 주한대사는
없었던것 같아요
아들이름까지 "세준"이라고
한것보면요
그리울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리퍼트 대사님 잘가세요~